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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Livemix - 라이브공연을 위한 퍼스널 모니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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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Audio Labs –

Livemix Personal Monitor System

 

 

라이브믹스는 퍼스널 믹서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아주 독특합니다.

현재 라이브믹스 시스템은 여러 밴드 및 공연장, 교회에서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할 아이템 리스트에 올랐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모니터 시스템의 시장은 그다지 많은 기능을 갖고있지 않은 몇 개의 브랜드로 다소 제한적이었습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퍼스널 모니터 시스템도 발전했습니다. 미국의 DAL(Digital Audio Labs)은 현재 이 시장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많은 회사 중 하나입니다. DAL 1980년대부터 디지털 오디오 제품을 생산해왔는데, DAL의 최신 제품인 Livemix Personal Monitor System은 시대보다 한 발 앞서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밴드와 보컬팀이 그들 자신의 모니터를 믹스하고 사용하도록 하면, 무대볼륨을 낮출 수 있습니다. 밴드와 교회는 이 아이디어를 좋아했고, 산업이 탄생했습니다. 주요 구성요소는 Cat 5 케이블을 통해 오디오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는 케이블 연결 비용을 낮춥니다. 이제 무대는 과하게 시끄러워지지 않아도 되고, 믹싱은 점점 좋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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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믹스는 퍼스널 믹서 시장에서 가장 좋은 기능들 중 몇 가지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제가 전에 본 적이 없는 독특한 아이디어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장치는 24개의 입력을 믹스할 수 있으며, 이는 채널이 16개인 초기부터의 업그레이드입니다. 채널 수가 더 많은 다른 믹서가 시장에 있지만, 라이브믹스 CS-DUO는 흥미로운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의 독립된 장치는 실제로 하나의 믹서입니다. 저는 처음에 이것이 왜 유용한지 이해할 수 없었는데, 아마도 많은 믹서를 구입하지 않아도 됨으로써 최종 사용자에게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만 가정할 수 있었습니다.

 

제 교회 무대에는 밴드와 보컬리스트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공유하는 것이 실현 가능한 방법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데모 장치를 현재 퍼스널 모니터 믹스 시스템과 동일한 방식으로 설정했을 때, 저는 이것이 흔하거나 불필요하거나, 혹은 그저그런 특징이 아니라는 것을 재빨리 깨달았습니다.

현재 우리의 퍼스널 모니터 구조는 두 개의 개별적인 16채널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밴드를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보컬 팀을 위한 것입니다. 이중 시스템의 주된 이유는 채널 부족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입력은 각각 16개로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저는 종종 음악 가판대나 피아노나 드럼같은 더 큰 악기들 주변에 있는 성악 팀 믹서를 그룹화하려고 하는데, 저는 그 때 이중 믹서의 장점을 보았습니다. 확실한 다음 단계는 부대를 하나로 통합하는 것이었습니다. 서비스가 실제로 시작되면 변경 사항이 거의 없으므로 믹서 공유는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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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믹스가 가진 대단한 성능은 이게 다가 아닙니다. 밝은 컬러 터치 스크린까지 있습니다. Livemix CS-DUO 화면의 터치 스크린은 손가락뿐만 아니라 스타일러스형 기기(밴드 멤버로부터 연필이 더 많이 사용됨)와 기타 피크를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터치스크린 컨트롤은 전체 장치의 심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설정은 화면에서 이루어집니다. 믹서의 각 측면에는 색상이 있는데, A면은 파란색, B면은 빨간색입니다. 하지만 일단 믹서를 설치하고 나면, 여러분이 조절하고 있는 부분과 관련된 모든 것들이 그 색과 일치합니다. 어두운 무대에서 일할 때 특히나 강한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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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개의 입력 채널 이외에 4개의 부속 채널도 있습니다. 보조 입력, 주변 마이크, 인터콤 및 메트로놈을 위한 것입니다. 보조 입력은 지도자가 시범 트랙을 연주하기 위해 휴대전화를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데 유용합니다. 터치스크린의 버튼을 통한 aux 입력은 사용자가 입력을 로컬에서 들을 수 있는지 또는 모든 스테이션으로 전송할 수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내장된 인터폰은 음성 마이크가 없는 밴드 멤버들이 서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이로써 밴드는 공연 중 의사소통을 위해 애쓸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인터콤의 주제에 대해서는, 각 유닛은 이중 1/8인치 헤드폰을 연결하고 이중 1/4인치 출력을 제공합니다. 1/4인치 아웃은 전동 모니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균형 모노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CS-DUO가 멋진 첫번째 이유는 인터콤입니다. 밴드는 이제 리허설이나 공연 중에도 편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FOH에서 제가 찾은 또다른 기능은 MirrorMix의 능력입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제어 표면이 다른 믹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 팀에 새로운 어쿠스틱 기타 연주자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리더는 자신의 믹서를 남기지 않고 원격으로 조정하거나 처음부터 새로 만들고 보내면서 새로운 연주자를 도울 수 있습니다.

 

노브는 간단하며, 많은 신형 믹서와 마찬가지로 여러 기능을 제공합니다. 장치의 각 측면을 따라 마스터 볼륨 노브, Me 노브 및 볼륨/팬 노브가 있습니다. 마스터 볼륨 노브를 누르면 해당 출력에 대한 구성 페이지가 열립니다. 각 출력에는 리미터, 리버스, 하이패스 필터(HPF), 다이내믹 및 EQ 설정이 있습니다. Me 노브는 정말 멋집니다. 아이디어는 개인 채널을 그룹화하여 단일 볼륨 컨트롤에 넣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가수이기도 한 기타 연주자는 그의 두 곡을 Me 그룹에서 함께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볼륨 및 팬도 포함됩니다.

 

유닛에 소리를 넣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현재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아날로그를 통해 A-D 변환기에 연결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단테 네트워킹 프로토콜을 통해서입니다. 저는 주로 단테 카드를 시연했는데, DAL의 빠른 시작 가이드 덕분에 설정이 매우 간단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는 Livemix 시스템이 어떻게 이렇게 훌륭하게 설계되었는지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메뉴들은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는데, 결과물은 훌륭합니다. EQ 설정과 같은 기능은 채널별로 저장 및 호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밴드가 매번 바뀌는 공연장 같은 경우에는 더욱 유용합니다.

처음에는 반신반의했지만 저는 지금 Livemix 시스템이 가진 기능들이 주는 공연의 편리함과 뛰어난 믹싱에 찬사를 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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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vemix review by_Shaun Mil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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