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가이 :: 디지털처럼 정확하고 아날로그처럼 따뜻한 사람들
자유게시판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정식종목 브레이킹스케이트보드 대회 응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1
작성일

본문

53곳 부스에서 체험 행사 및 벼룩시장 운영대전 서구는 내달 5일 오전 10시 샘머리공원 일대에서 제102회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아동의 빛나는 꿈 함께 하는 서구 비전을 주제로 대전시민천문대 어린이합창단의 축하 공연과 슈퍼 버블쇼 마술쇼 등 공연 등이 진행됩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드론 농구 VR 체험 캘리그라피 캐리커처 탄소중립 비누 만들기 등 23개 부스에서 체험 행사가 진행되며 어린이와 가족 80개 팀이 참여하는 벼룩시장도 열립니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떡볶이 핫바 마들렌 팥빙수 등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서철모 청장은 어린이들의 빛나는 꿈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안전 관리 등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가족이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행사 당일 우천 시에는 서구청 내 1층과 2층에서 행사가 진행됩니다. 운동을 할때는 식단도 잘 챙겨야 효과가 더해진답니다 글로벌 IT기업과 최대 규모 말뭉치 계약애플 6월 WWDC서 생성형AI 발표 예상 김경택 기자 = 플리토가 애플로 추정되는 글로벌 IT 기업과 설립 이래 최대 규모의 코퍼스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수주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애플이 생성형AI 생태계 확장에 나서면서 이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도 고품질 언어 데이터 수요가 점차 확대되면서 플리토의 수주가 본격화될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2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플리토는 최근 글로벌 IT기업과 54억원 규모의 코퍼스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의 30 를 넘는 규모로 이달 공급을 시작해 올해 11월까지 매출로 전액 인식될 예정입니다. 플리토는 지난달 국립국어원과 말뭉치 구축 계약 등 올해에만 총 75억원 규모의 신규 수주를 따낸 상태다. 말뭉치는 AI 학습에 사용되는 데이터를 말합니다. LLM 음성 AI 플랫폼 시장 확대에 따라 수요가 대폭 증가하고 있습니다. 플리토는 주로 특정 언어 두 가지 이상의 쌍 으로 이뤄져 있는 병렬 코퍼스를 생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 계약 상대방은 영업비밀 보호 요청에 따라 공개하지 않아 철저히 비밀에 부쳐진 상황입니다.
플리토 또한 계약 상대방에 대해 함구하고 있지만 시장에선 계약 대상을 애플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의 다음 운영체제에 LLM에 기반을 둔 새로운 기능을 일부 탑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만약 계약 대상이 애플이라면 애플이 구현할 생성형AI 생태계에 플리토가 본격적으로 합류할 것이란 기대감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말뭉치 공급 계약 등은 언어 데이터 수급 특성 상 협력 관계 지속 여부가 가장 중요해 플리토의 중장기 수주가 지속될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증권가에서도 애플을 중심으로 한 AI 생태계 확장에 따라 플리토의 사업 기회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번 수주 공시 이후 더 의미 있는 수주가 이어질 것이란 분석입니다. 오현진 키움증권 연구원은 플리토가 납품하는 언어 데이터는 AI 학습 고도화와 연관되는데 이에 작업 후 납품을 위한 원문 데이터도 단문 단위에서 문단 단위 등으로 커지고 있으며 내용까지 확인을 함에 따라 생산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후속 수주의 금액과 수익성이 점차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이유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오 연구원은 또 LLM 외에 온디바이스 AI에 따른 소형 언어 모델도 필요해지면서 플리토의 언어 데이터 수요처는 더욱 다변화될 전망이라며 이에 따른 추가적인 성장도 주목한다고 말했습니다. 애플이 오는 6월 진행할 연례 개발자 회의 에 주목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옵니다. 애플은 이번 회의에서 생성형AI 탑재에 대한 힌트를 내놓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병화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AI 소프트웨어 업종의 2차 사이클이 시작될 조짐이 보이는데 오는 6월 애플 개발자 회의에서 AI 탑재에 대한 구체적이고 명확한 시그널이 나올 듯하다면서 수많은 AI 기능 중 직관적으로 와 닿는 기능이 번역으로 플리토의 해외 고객 다변화는 이제 시작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 프로 브레이킹 투어. 사진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024 파리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과 스케이트보딩 대회를 응원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 챔피언십 투어와 협력해 참가 선수팬들과의 소통했습니다.
27일에는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린 프로 브레이킹 투어 와 함께 2024 파리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 종목을 지지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파리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스케이트보드 브레이킹 서핑 등을 격려하기 위해 각 종목의 글로벌 대표 리그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애틀란타 PBT 대회와 SLS 샌디에이고 챔피언십 투어에서는 팬들과 선수들을 위해 삼성 갤럭시 포토 부스 등을 마련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해당 종목 선수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3부작을 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스포츠 종목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 개방성에 대한 스토리 등 전합니다. 또한 삼성전자의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메시지 Open always wins 를 알립니다. 1부 콘크리트 드림은 20일 샌디에이고 SLS 대회에서 2부 브레이킹 바운더리는 27일 애틀란타 PBT 대회에서 처음 공개했습니다.
마지막 편 넥스트 웨이브는 다음 달 개최되는 월드서프리그 타히티 프로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gioia sportsseoul.

회원서명

SIGNATURE

dd

서명 더보기 서명 가리기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 최근글


+ 새댓글


통계


  • 현재 접속자 195 명
  • 오늘 방문자 4,420 명
  • 어제 방문자 5,830 명
  • 최대 방문자 15,631 명
  • 전체 방문자 12,724,618 명
  • 오늘 가입자 0 명
  • 어제 가입자 0 명
  • 전체 회원수 37,536 명
  • 전체 게시물 258,120 개
  • 전체 댓글수 193,379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