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Humber College 음대 교수로..
본문
캐나다 험버 컬리지 음대는 저에겐 아주 의미가 큰 곳입니다. 저의 음악 인생이 시작된 곳이며, 성인이되고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 곳이기도 하며 또 저에겐 고향같은 곳 입니다. 재즈 기타 전공으로 시작해여 수많은 다양한 뮤지션들을 만나며 다른 음악에 대한 관심과 길을 보게 되었고, 캐나다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레코딩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는 음대였기 때문에 음악을 하기 위해선 단순히 연주 뿐만 아니라 음향이라는 길이 있다는 것을 저에게 보여준 곳이기도 하죠.
학사를 마치고 석사를 맥길 대학원으로 갈 수 있게끔 길을 안내해주었고, 다년간 떠나있다 토론토로 돌아오자마자 바로 레코딩 엔지니어로 저를 받아주고 이제는 음대 프로덕션 학부의 교수로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게끔 길을 열어주었습니다.
워낙 가르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저의 블로그나 페이스북 페이지 그리고 유투브 채널이 존재하여 왔고, 가르침을 더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길의 끝은 이 험버 대학교라고 생각했고 궁극적인 목표로 삼아왔었습니다. 궁극적인 목표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사실 이렇게 빨리 이루어 질 수 있을 지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뭐든지 규모가 작은 캐나다이지만 캐나다 내에선 최고로 큰 음대이고, 프로덕션 과에는 교수가 몇명 되지 않기 때문에 과연 내가 그 곳에 들어갈 수 있을까? 십년 이상은 걸리지 않을까? 라고 머나먼 꿈 처럼 애초에 기대를 내려놓고 열심히 앞만 보고 달려왔는데, 어쩌면 그랬기 때문에 열매가 더 빨리 맺히지 않았나 라는 생각도 드네요.
지난 몇 주 동분서주하며 수업 준비를 하다보니 가르치는 것이 정말 쉬운게 아니구나 라고 새삼 또 느끼게 되고 있습니다.
시간을 또 왜이리 부족한지..!
개학은 또 왜 이렇게 빨리 하는건지..!
(Humber College Recording Studio)
당분간은 가르치는 것에 집중을 하게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아무래도 안그래도 다른 일들 때문에 이미 신경을 많이 못쓰고 있는 블로그와 유투브는 더욱 더 컨텐츠 부족난에 허덕이게 되겠지만...!
또 오랜 시간 새로운 글을 올리지 못하여 죄송한 마음이 드는 오디오 가이또한.. ..!!
그래도 또 새로운 길 안에 좋은 이야기들로 앞으로를 채워갈 수 있기를 바라며 저는 또다시 서류 속으로..!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학생들 가르치시면서 느끼시는 생각들 그밖의 소식들 들려주시어요~!
한주수님의 댓글
한주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감사합니다 영자님 ^_^!!
최종영e님의 댓글
최종영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축하드립니다. 여러 루트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얼굴 뵌적은 없지만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한주수님의 댓글
한주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감사합니다 최종영님 :)
zeuskkk님의 댓글
zeuskkk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축하 드립니다~~^^
한주수님의 댓글
한주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감사합니다 ^_^
희주다님의 댓글
희주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정말 축하드립니다.
올려주시는 글들을 통해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교육자로서의 길 멀리서 응원 드립니다^^
한주수님의 댓글
한주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감사합니다 희주다님 :)